▲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시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대회 개최.(사진제공.경기도의료원)

(안성=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은 지난16일 안성시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건강걷기 대회는 안성시 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의 지원으로 개최되었으며 만성질환자 및 보호자, 혈당관리에 관심 있는 안성시민 등 150여명이 참가했다. 

김용숙 안성병원장과 박창양 안성시보건소장의 개회선언 및 격려사를 시작으로 혈압과 혈당을 체크하고 공도건강생활지원팀의 율동체조로 몸을 풀은 후 안성시 금석천 주변 산책로 8Km구간을 함께 걸으며 참가자들에게 걷기운동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었다. 

걷기 대회 도중 스트레칭을 통한 근력강화와 어르신 올레라인댄스,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김용숙 안성병원장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걷기운동은 혈압과 혈당 및 스트레스 관리에도 효과적이며 특히 만성질환 관리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도 안성병원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공공병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시민과 함께하는 건강걷기 대회 개최.(사진제공.경기도의료원)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