촘촘한 사회복지 구축망으로 지역주민의 동반자 되다

영주1동-영주중앙로타리클럽 봉사활동연계협력 협약식

(영주=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영주1동은 17일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민병철)와 영주중앙로타리클럽(회장 박재상), 선비골인삼사과빵집(대표 문성대)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영주1동 저소득층에게 촘촘한 사회복지 구축망을 형성했다.

영주중앙로타리클럽에서는 지역사회복지서비스 지원확대 및 민간자원 연계를 통한 나눔 경영 실천 등 저소득층을 위한 각종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선비골 인삼사과빵집은 정기적으로 빵을 후원하여 관내 어려운 주민에게 전달함으로써 한걸음 더 나아가는 지역사회복지의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영주1동-선비골인삼사과빵집 이웃돕기 업무협약식

영주중앙로타리클럽은 사회봉사의 목표를 두고 지역주민들을 위해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으며, 선비골 인삼사과빵집은 영주1동 후생시장에 위치 우리지역의 농·특산물로 만든 고구마, 사과 등을 재료로 사용하여 빵을 만드는 등 우리지역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나눔을 실천하고자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행하는 사업에 흔쾌히 동참하기로 했다.

영주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병철 위원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함께 웃을 수 있는 나눔 및 기부문화가 확산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