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국제뉴스) 이운안 기자 =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개소 5주년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주고, 센터의 사업을 홍보하고자 제4회 어린이 식생활 박람회 '무지개 졸업식 파랑반'을 오는 10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대상은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 등록된 어린이집 및 유치원의 어린이들이며, 연령별로 만1-2세 어린이는 뮤지컬 공연 관람, 만3-5세 어린이는 체육활동에 참가할 수 있다. 

체육활동은 ‘튼튼에너지 파워’라는 주제로 에어바운스나, 콩주머니 던지기, 아이소파와 징검다리 건너기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이용하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무기질의 필수 에너지원이 우리 몸에서 하는 일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뮤지컬 공연은 올바른 식사예절과 건강한 식품을 구별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담아‘피노키오와 함께하는 식사예절’인형극으로 진행된다.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동두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개소 5주년을 맞아 기념하게 되어 기쁘고,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향상에 기여하고 균형적인 성장 발달을 도모하는 일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10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진행되며 10월 27일은 과일·채소 골고루 먹기를 주제로 한 무지개 빛 과일, 채소 그림·사진 공모전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