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미세먼지 상황 측정 관내 30개 어린이집에 제공 -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 용인시는 미세먼지 상황을 실시간으로 측정해 관내 30개 어린이집에 10분 단위로 안내하는 스마트 어린이집 미세먼지 안내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미세먼지 안내 서비스'

이는 어린이집들이 미세먼지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도와 면역력이 약한 영유아들을 보호하기 위한 것이다.

시스템은 동백동주민센터, 죽전도서관 등 관내 대표지점 7곳에 설치한 센서로 측정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온·습도 등의 데이터와 정부가 측정한 오존 정보를 어린이집에 설치한 모니터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 (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미세먼지 측정기'

국가 측정망이 1시간 단위로 측정하는 것에 비해 실시간 측정한 데이터를 10분 단위로 전송해 각 어린이집에서 보다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시는 이처럼 수집한 정보를 받을 수 있도록 관내 30개 어린이집에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설치했으며, 내년에 추가로 15개 어린이집에 DID를 설치할 방침이다.

시는 또 수집한 미세먼지 정보를 용인시 스마트시티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에도 제공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미세먼지 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이 시스템을 갖췄다"며 "국가 측정망보다도 빠르게 정보를 제공해 어린이 건강을 한 발 앞서 지킬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