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좋은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 선거구제 의견 밝힐 듯

▲ 사진출처=정의당 전북도당 제공

(전북=국제뉴스)장운합 기자 = 정의당 전주시지역위는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심상정 의원을 초청해 ‘심상정이 말하는 좋은 정치, 새로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19일, 3시30분 전북대 박물관 강당에서 개최될 특강은 ‘청년문제와 진보정치의 만남’을 위한 제언에 따라 ‘전북대 노사관계전문가 육성사업단’과 정의당 전주시지역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했다.

전주시지역 허옥희 위원장은 "청년·여성이 정치하는 게 힘든 일이다 청년과 여성을 위한 정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게 되는 시간이 될 것이다."며 "청년’ ‘여성’ 그리고 ‘진보 정당’, 정치에서 불리한 조건으로 꼽히는 3가지를 모두 갖춘 정당이지만, 당당하게 시민과 함께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윤근 전주시의회 의원은 "민의를 왜곡하는 현행 선거구제의 변화 필요성과 다양한 국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선거구제 개편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최영심 전북도의회 의원은 "현행 선거제도는 국민의 소중한 표가 많게는 60% 이상 사표가 될 수 있어 선거 결과에 민심이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는 구조"라며 "정치개혁의 출발점은 선거제도 개혁이다 이번 특강을 통해 진보정치 1번지인 전주에서부터 정치개혁 논의가 확대돼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