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창업의 꿈 이뤄가고 있는 1인창조기업 한자리에

▲ 수성구 1인창조 졸업예정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성구청)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 수성구는 7일 오후 4시 수성구청 2층 회의실에서 '2018년 1인창조 졸업예정기업 간담회'를 개최하여 창업 지원, 시제품 제작 지원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기업인들을 격려했다.

지난 2011년 기초자치단체 중 전국 최초로 1인창조기업 육성에 나선 수성구청은 그동안 125개의 1인창조기업을 육성했다.

수성구 상동에 위치한 ‘수성구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는 비엘에스씨피 등 총 15개 기업이 입주해 맞춤형 창업교육, 컨설팅, 전문가 자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 올해 선정된 기업들은 입주 9개월 만인 현재, 11억1천5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외부 공모사업 선정 17개, 사업장 개설 2개, 특허출원 4개 등 실속있는 성과를 쏙쏙 거둬들이고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창업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창업을 포함한 신규 중소기업시책을 발굴하는 등 불편함 없이 기업 활동을 꾸려나가 건실한 중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