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6 학부모 대상 '미래사회 변화 대비, 자유학기(년)제의 이해' 특강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해운대교육지원청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교 6학년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중학교 개정교육과정 및 자유학기제 이해를 위한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연수는 중학교 입학을 앞둔 6학년 학부모들의 2015 개정교육과정과 자유학기(년)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교육의 방향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충남대학교 오기영 교수가 '미래사회의 변화를 대비하는 자유학기(년)제의 의미와 가치' 주제로 강의한다.

학부모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미래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자녀의 올바른 진로선택을 위한 부모 역할을 알려준다.

이어 참가자들은 '자유학기 톺아보기 학부모 홍보 영상' 시청과 2019학년도 신입생 자유학기(년)제의 교육과정 안내, 자유학기(년)제 확대 발전계획에 대한 질의·응답 등의 시간을 갖는다. '톺아보기'는 '샅샅이 훑어보며 살피다' 뜻의 우리말이다.

박경산 교육장은 "이 연수는 학부모님들이 중학교 2015 개정교육과정과 자유학기(년)제에 대해 이해하고, 시대 변화에 맞는 자녀교육 역량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