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 국제뉴스) 김만구 기자 =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중 경기신용보증재단과 경기도의료원 2곳이 채용비리 전수조사에서 직원 자녀를 특혜 채용한 사실이 적발돼 수사의뢰됐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복지재단, 경기대진테크노파크 3곳도 채용비리가 적발돼 관련자들이 징계를 받게 됐다.

정부가 20일 발표한 ‘공공기관 채용실태 정기 전수조사’ 결과에 따르면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난 2015년 5월 서류 전형 배점을 조정하고, 객관적 기준없이 임의로 평가·채점하는 방법으로 직원 자녀를 채용했다. 서류전형을 커트라인으로 통과한 직원 자녀는 면접에서 1등으로 합격했다.

경기도의료원은 지난해 5월 내부직원만으로 구성된 인사위원회를 열어 직원 자녀를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이 과정에서 직원뿐만 아니라 합격자(자녀)와도 친분이 있는 또 다른 직원이 면접의원으로 참여해 다른 응시자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드러났다.

자녀 채용 비리에 연루된 이들 기관 직원들은 즉시 업무에서 배제되고 검찰 기소 때 관련 절차에 따라 퇴출될 예정이다. 부정합격자도 수사 결과 본인이 검찰에 기소될 경우 채용비리 연루자와 똑같이 퇴출된다. 본인이 기소되지 않더라도 본인 채용과 관련된 사람이 기소되면 즉시 업무에서 배제하고 감독기관 재조사 등을 거쳐 퇴출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