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부산시, 체계적인 하수도 관리 위한 '배수설비 업무처리 지침' 마련

기사승인 2019.03.15  08:18:13

공유
default_news_ad1

- 배수설비의 설치·관리와 폐쇄에 관한 표준화된 매뉴얼 마련

 
 
▲ 부산시청 전경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시가 체계적인 하수도 관리로 시민불편을 줄인다."

부산시는 배수설비의 설치에서 관리 및 폐쇄에 관한 표준화된 매뉴얼인 '부산시 배수설비 업무처리 지침'을 제정해 다음달부터 시행 예정에 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건물, 토지에서 발생하는 하수를 공공하수도에 유입시키기 위해 개인이 설치하고 관리하는 배수설비에 대해 효율적인 관리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배수설비 업무처리 지침'은 일선 구·군 업무 담당자가 배수설비 업무를 처리하는 데 있어, 배수설비 설치계획, 설계도서, 시공, 준공검사 시 필히 검토·확인해야 될 사항에 대해 유형별 사례와 배수설비의 유지관리 방안 등에 대한 세밀한 기준을 담고 있다.

또 개인이 공공도로상에 매설한 오수관은 설치 후 유지·관리하는 데 애로가 있다는 점을 감안해 준공과 동시에 부산시 부산환경공단에서 시설물을 이관 받아 일괄 관리해 파손 등 민원발생에 즉시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제정되는 '배수설비 업무처리 지침'으로 배수설비 부실시공으로 인한 도로침하, 하수관 접합 불량으로 인한 역류, 배수시설 오접, 빗물받이 파손 등을 방지하는 데 보다 효율적인 행정이 가능해 질 것"이라며 "앞으로 주민 불편과 민원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배수설비의 체계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옥빈 기자 obkim5153@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ad53
ad77
ad68

최신기사

ad69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