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기술인 안전의식 함양과 역할 증대에 따른 책임성 고취

안전사회 구축을 취한 방안 강구 및 민‧관 상호 발전방향 모색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지난 22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기술인 초청 소통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 소방기술인 초청 '소통간담회' 모습/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이번 간담회는 최근 발생한 대형화재사고를 계기로 시민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기대수준이 더욱 더 높아짐에 따라, 소방기술인 안전의식 함양과 역할 증대에 따른 책임을 고취시키고, 소방기술인과 긴밀히 소통하기 위해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소방발전방안을 강구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부산시 소방관련업체 대표자 등 소방관계자 150여명이참석한 가운데 올해 부산소방재난본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방제도행정 계획과 다음주부터 6월까지 실시할 예정인 소방관련업체와 소방공사현장 점검계획 등에 대한 취지 설명을 하고, 불합리한 행정절차에 대한 현장 일선의 목소리를 듣고 소방기술인과 소통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소방제도행정 주요 추진계획안내, ▲최근 소방관계법령 주요 개정 및 예정사항 안내, ▲소방관련업체 및 소방공사현장 점검 중점 확인사항 안내, ▲현장실무 관련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이다.

김헌우 재난예방담당관은 "재난이 복잡해지고 대형화되면서 시민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기대수준이 높아져 이번 간담회를 통해 사회전반에 만연한 안전불감증의 위험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반복되는 대형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각 자 업무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