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딸 가족의 수상한 부동산 증여매각 등 감사원 공익감사청구

▲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이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사건 수사 권고와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곽상도 자유한국당 의원은 26일 "어떠한 압박에도 흔들리지 않고 계속해서 국민적 의혹을 철저히 규명하겠다"고 말했다.

곽상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이어 정론관 기자회견에서 어제 검찰 과거사위원회의 김학의 사건 수사 관련해 당시 민정수석비서관였던 곽상도 의원에 대해 신속한 수사가 필요하다는 권고 결정에 강력하게 반발했다.

곽상도 의원은 "대통령 딸 부부의 수상한 부동산 증여매각 및 해외이주 의혹을 제기한 국회의원에 대해 대통령이 나서서 특정 사건에 대해 수사 지시를 했다"면서 "법무부 장관 조차 구체적인 사건에 대해 검찰총장에 사건 지휘를 할 수 없음에도 대통령이 위법한 수사지시로 표적수사를 하고 딸 가족에 대한 답변 대신 보복에 나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곽상도 의원은 "이같은 표적 수사와 정치 보복에 굴하지 않고 감사원에 대통령 딸 가족의 수상한 부동산 증여매각 및 사위가 취업한 회사등 해외 이주 관련 의혹에 대해 감사원에 공익감사청구를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곽상도 의원은 "이미 3차례나 활동 시한을 연장했던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연장 불가 입장을 뒤집고 2개월을 또 연장한 배경이 의심스럽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