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경남도) 경남도는 26일 오전 하동녹차연구소 2층 대회의실에서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열고 있다.

(경남=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경남도는 26일 오전 10시 20분 하동녹차연구소 2층 대회의실에서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열어 '인구소멸' 문제를 놓고 집중 토론을 벌였다.

박성호 경남지사 권한대행은 그동안 도와 시·군 간 상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상생발전 방안 모색을 강조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 1월부터 부시장·부군수 회의를 매월 정례화해 열고 있다.

이번 회의는 시군 현장에서 정책에 대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하동에서 열리게 됐다.

1월 '도정혁신', 2월 '다문화 정책'에 이어 이번 회의에서는 '인구소멸'을 놓고 집중토론을 가졌다.

박성호 권한대행은 "인구소멸 문제가 현실로 다가와 있고, 비단 농촌지역의 문제만이 아니다"며 "지자체 상황에 따라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적극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회의 이후 박 권한대행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를 찾아 준공을 앞두고 있는 대송산업단지의 현안사항과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을 놓고 직원들과 논의했다.

박 권한대행은 이 자리에서 "국내외 경제상황과 주변여건이 하동지구의 투자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는 것 같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경남도, 하동군과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세 기관의 소통과 협치가 중요하고, 경남도에서도 하동지구의 투자촉진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