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미술협회 등과 경남메세나 매칭펀드 후원 결연...펀드 통해 1300만 원 지원

▲ (사진제공=무학) 무학 좋은데이나눔재단은 19일 고성오광대 보존회와 경남미술협회, 마산협회에 경남메세나 매칭펀드를 통해 1300만 원을 후원하는 결연식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한국미술협회 마산지부 이상헌 회장, 고성오광대보존회 이윤석 회장, 무학 최재호 회장, 한국미술협회 경남도지회 천원식 회장.

(창원=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지역전통문화 보존과 지역예술 발전을 위해 고성오광대 보존회와 경남미술협회, 마산미술협회에 경남메세나 매칭펀드를 통해 1300만원을 후원한다.

무학그룹은 9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무학 본사에서 고성오광대 보존회, 경남미술협회, 마산미술협회와 경남메세나 매칭펀드 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과 이윤석 고성 오광대 보존회장, 천원식 경남미술협회장, 이상헌 마산미술협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경남메세나 매칭펀드는 경남도와 경남메세나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기업과 예술의 만남 사업이다.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은 한국 대표 탈춤인 고성오광대의 보존과 발전을 위해 고성오광대 보존회와 2015년부터 5년째 메세나 매칭펀드 결연식을 갖고 후원하고 있다.

고성오광대는 다섯 마당으로 신명나는 놀음판을 뜻하는 것으로 1964년 중요무형문화재 제7호로 지정됐다.

무학그룹 좋은데이나눔재단은 신진작가 발굴 등 지역 예술활동 지원을 위해 경남미술협회, 마산미술협회도 매칭펀드를 통해 후원한다.

최재호 무학그룹 회장은 “지역 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다양한 후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인재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