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뉴스통신DB

(청주=국제뉴스) 이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연말 전면 개통을 목표로 청주역교차로∼옥산교 간 도로확장공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5일 시에 따르면 1구간 매립장 입구∼청주역교차로와 연계되는 2구간 사업으로 388억원을 들여 청주역교차로에서 옥산교까지 1.06km 구간에 옥산교 가설 0.36km, 통로암거 1개소, 도로확장 0.72km 등을 추진 중이다.  

앞서 시는 지난해 10월 옥산교 청주역 방향 교량을 우선 개통해 차량 통행 불편을 일부 해소했다.

하천오염을 최소화하는 친환경 공법을 반영해 기존 옥산교를 철거, 현재는 옥산교 옥산 방향 교량 기초 시공 중으로 공정율 68%다.  

한편 시는 흥덕구 정봉동 광역매립장 입구부터 신촌동 옥산교 주변까지 780억원을 들여 연장 2.1㎞ 구간 왕복 2차로를 4차로로 확장하는 사업을 지난 2013년 12월부터 진행 중으로 1구간은 2017년 10월에 준공했다.  
 
올해 말 전면 개통되면 오창·오송·옥산면 주민의 숙원을 해결할 뿐 아니라 청주산업단지와 오창·오송산단을 이용하는 차량의 물류비용절감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정호용 시도시설팀 주무관은 “준공 시까지 안전사고 없이 사업이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로환경을 적극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