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한국감정원 창립 50주년, 국민가치 위한 행복공식 선언

기사승인 2019.04.25  23:02:49

공유
default_news_ad1

- 4대 국민 약속 및 대국민 감사패 수여

 
 
▲ [사진제공= 한국감정원] 한국감정원 임직원들이 국민 4대 약속 선언식을 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 기자 = 한국감정원(원장 김학규)은 25일 대구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를 위해 ‘국민과 함께하는 행복 공식(4대 약속)’을 통해 “국민의 신뢰에 보답하고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까지 나누어 국민과 함께 행복한 내일을 만들겠다.”는 약속을 선언했다.

또한, 창립 50주년을 맞아 올해로 100년 기업이 될 수 있는 재도약의 한해로 삼고 다가올 미래를 국민의 4대 약속을 통해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및 박순자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도 한국감정원 50주년 축하 영상메시지를 보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은 영상메시지에서 “한국감정원은 지난 반세기동안 우리나라 부동산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으며 건전한 부동산 문화의 조성과 국민경제 발전을 위해 노력하여 온 데 감사하다.”  며 “다양한 공공행정의 기초 자료로 쓰이는 공시가격 산정업무는 더욱 ‘정확하고 공정하게’ 진행해야 할 것이다.”고 당부했다.

박순자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은 “한국감정원은 2016년 한국감정원법 제정이후 부동산시장 안정화를 위한 정책지원, 통계정보 및 주택시장 동향 제공을 통해 부동산시장에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관의 역할 변화 속에서도 숱한 난관과 시련들도 있겠지만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굴하지 않고 공정한 공기업의 책무를 다한다면 세계 최고의 부동산시장 전문기관으로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다.”고 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김학규 한국감정원 원장은 부동산 시장 발전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힘써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대국민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장경화, 명지공인중개사사사무소 윤종인, ㈜다에스소프트뱅크 김동화, ㈜한국거래소시스템즈 김덕용, 대구광역시 달서군 문창위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또한, 임직원의 결속과 지난 50년 역사를 돌아보기 위한 “창립 50주년 기념 퍼포먼스” 행사는 60년대 시대적 환경에서 한국감정원이 왜 설립됐고,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어 현재에 이르는 동영상은 전 임직원에 감동을 줬다.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은 “부동산 시장의 안정과 질서유지라는 새로운 임무를 부여 받은 만큼 가슴속에 새겨진 열정을 토대로 매 순간 최선을 다할 것이며, 오늘의 약속이 꼭 실천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감정원은 지난 1969년 창립 이후 약 200만 건의 감정평가 업무를 수행하며 부동산 가치의 기준을 세워왔으며 2016년 ‘한국감정원법’제정과 함께 부동산 공시, 통계, 조사 등 업무로 부동산시장 안정과 질서 유지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는 공기업이다.


 

박종진 기자 pjj2738@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ad53
ad77
ad68

최신기사

ad69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