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친화 재인증기관 선정에 노력

▲ (사진제공=가평군) 일 가정 라이즈업파트너스 정성미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즐거운 일터, 행복한 맞벌이 부부, 가사노동점검하기 등 일 가정 양립 지원과 일·생활 균형문화 확산을 위한 강연을 하고 있다.

(가평=국제뉴스) 전종민 기자 = 가평군이 여성가족부 가족친화 인증기관 사업으로 가족친화 직장문화조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2016년도 이어 올해에도 가족친화 재인증기관으로 선정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군은 ▲남·여 근로자 육아휴직 실시 ▲유연근무제 활용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배우자 출산휴가 10일 이상 이용 등 건강한 가족친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행복하고 즐거운 직장문화 확산을 위한 가족친화프로그램으로 군청소속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6시면 '아빠 엄마 사랑해요' 노래를 청 내 방송에 흘려보내 정시퇴근을 독려하고 있다.

미취학 자녀가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일 가정 양립 지원과 일·생활 균형문화 확산을 위해 즐거운 일터, 행복한 맞벌이 부부, 가사노동점검하기 등 일과 가정, 생활 균형에 관한 강연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군 공무원노동조합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조합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영화관람 행사를 갖고 있다. 공노조는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가족이 함께 보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영화관을 방문하는 조합원 가족동반 영화관람시 최대 2인까지 관람료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