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청주 문의초, 1학년·유치원 신입생 백일잔치. 단오. 명절 추억 나눔 행사

기사승인 2019.06.12  19:27:39

공유
default_news_ad1
 
 
▲ 100일 잔치 후 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였다.(사진제공=청주교육지원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청주 문의초등학교(교장 이혜경)는 12일 유치원과 1학년 신입생의 입학 백일잔치와 단오 명절 추억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문의초등학교는 유치원에서 초등학교까지 징검다리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입학과 적응을 축하하는 백일잔치를 계획했다. 또한 잊혀져가는 우리의 단오 명절을 되새기며 조상들이 한 일을 직접 체험하고 즐거운 추억을 나누는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백일잔치에서는 신입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축하의 의미로 떡케잌에 촛불을 붙이고 전교생이 함께 나누어 먹으며 선후배지간의 훈훈한 정을 나누었다. 더불어 단오 계기교육과 함께 학생들은 다가올 여름 더위를 무사히 이겨내는 부채꾸미기와 시원한 수박먹기, 창포물에 머리를 감으며 악귀와 병마의 강림을 방지하는 풍습을 체험하는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1학년 강동윤 학생은 "형누나들의 축하를 받고 맛있는 떡케잌을 먹으니 생일처럼 행복하며, 학교에 오는 것이 매일 즐겁다"고 기쁜 마음을 아낌없이 표현했다.

문의초등학교 이혜경 교장은 "모내기를 마치고 풍년을 기념하는 축제로서의 단오의 의미처럼, 문의초등학교 학생들의 활기차고 보람된 학교생활을 기대하고 응원하는 바람에서 백일잔치를 기획하였다."고 말했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