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청소년들에게 6.25 전쟁의 실상과 교훈, 남북 평화 방안에 대해 강연

▲ (사진제공=이주영 의원 실)이주영 국회부의장이 ‘2019 UWC KOREA 세계 평화 청소년 리더십 포럼 at DMZ’ 서 기조발제 후 15개국 청소년과 함께했다.

(서울=국제뉴스) 박종진기자 = 이주영 국회부의장(자유한국당, 마산합포, 5선)은 2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2019 UWC KOREA 세계 평화 청소년 리더십 포럼 at DMZ'에서 기조발제를 맡아, 6.25전쟁의 참혹했던 실상과 우리 민족의 분단 과정, 그리고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발표했다.

UWCKOREA나은재단이 주최로 14개국에서 모인 해외 청소년들과 국내의 청소년들이 세계 유일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의 현실을 직접 체험하고 고민할 기회를 제공해, 냉전과 대립의 시대를 종식할 인재 육성을 위해 치러지는 행사로써 올해로 3회 차를 맞게 됐다.

기조 발제에서 이 부의장은 독일과 베트남, 예멘 등 여타 분단국가들의 통일 사례를 예로 들며, 남북 평화 통일의 중요성과 더불어 준비되지 않은 통일의 위험성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평화 통일의 선결조건으로 북한 주민들의 자유와 인권 문제의 해결, 그리고 비핵화를 내세우며 평화에 대한 올바른 의미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굳건한 안보가 기반이 돼야 평화가 올 수 있음을 강조했다.

▲ (사진제공=이주영 의원 실)이주영 국회부의장 ‘2019 UWC KOREA 세계 평화 청소년 리더십 포럼 at DMZ’ 서 기조발제를 하고 있다.

이주영 국회부의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6.25전쟁의 참혹했던 실상을 알게 된 세계 청소년들이 냉전과 대립의 시대를 종식하여 세계가 하나 되는데 기여할 것을 확신한다."며 "앞으로도 굳건한 안보를 통해 6.25전쟁과 같은 전쟁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국방위원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부의장은 그동안 국방위원회에서의 활동과 더불어 자유한국당 북핵외교안보특위 등에 적극 참여하며 안보에 대한 경각심을 강화시키고 북한의 비핵화를 전제로 한 남북평화통일에 앞장서 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