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제천시·유관기관 아동·청소년 안전도시 조성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6.27  06:49:35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출범

 
 
▲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2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위촉식과 아동·청소년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을 공동위원장으로 시의원, 교육지원청, 경찰서, 교수, 건축사, 아동관련 기관장, 학부모대표 등 각 분야 전문가 22명으로 구성된 제천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가 공식 출범했다.

추진위원회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아동친화도시 조성 정책의 기본방향 및 전략 ▲기본계획 수립·시행 ▲교육·홍보 및 지식·정보의 보급 ▲중앙정부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제안·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아동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상천 시장은 "학교 폭력에 대해서는 무관용의 원칙을 선언하고 학교폭력 없는 세상, 아동·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드는데 시 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모두가 같이 함께 공동으로 협조하고 공유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시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의 일환으로 제천시와 제천시의회, 제천교육지원청, 제천경찰서, 제천소방서가 참여하는 아동·청소년 안전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체결한 각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으로 위험과 폭력으로부터 아동과 청소년을 보호하고 바람직한 성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노력할 예정이다.

김상민 기자 ksm3046@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ad53
ad77
ad68

최신기사

ad69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