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치매안심센터-경산시재가노인지원센터, 치매선별검진 업무 협약

▲ 지난 26일 경산시치매안심센터와 (재)경산시재가노인지원센터는 독거 어르신의 치매 조기 발견과 사례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경숙 보건소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협약식에 참석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산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6일 (재)운경재단 경산시재가노인지원센터와 독거 어르신의 치매 조기 발견과 사례관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은 독거어르신을 방문해 치매조기검진, 치매예방교육, 치매예방키트 지원과 치매환자 대상 1:1 맞춤형 사례관리 등 치매관리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경산시재가노인지원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계기로 양 기관 사이의 업무협력이 이뤄져 고위험군 집중 관리 및 치매환자 조기 발견의 원활한 업무 수행이 기대된다”고 했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치매관리기관들과 종합적인 치매관리 지원체계를 구축해 치매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해 5월 경산경찰서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치매선도학교인 삼육고등학교, 경북도립경산노인전문요양병원 등과 연계하며 효율적인 치매통합 관리사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