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충북중소벤처기업청, 성공적 스마트공장 특강 실시

기사승인 2019.08.19  16:51:57

공유
default_news_ad1
 
 
▲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이태원)은 19일 중회의실에서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도입·추진을 위한 노하우 공유 특강'을 개최했다. 

이 행사는 스마트공장 도입과 관련하여 관심있는 중소기업 임직원들 대상으로 성공적인 스마트공장 구축 노하우,성공사례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특강강사로 스마트공장 수준확인 1호 기업인 ㈜코아비스의 모동헌 상무를 초빙하여 현장에서 스마트공장 추진시 다양하게 발생될 수 있는 생생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스마트공장이란, 정보통신기술(ICT)로 제품의 기획, 설계, 생산,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을 통합하고 최소비용 및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지능형 공장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 제조혁신의 필수 수단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기업운영의 지능화, 유연화, 효율화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외부환경과 고급화되고 있는 고객요구에 능동적 대응이 가능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불량률, 원가 및 납기기일을 줄일 수 있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태원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은 "중소·중견기업의 스마트공장 도입은 4차 산업혁명, 근로시간 단축, 최저임금인상, 일본수출규제 및 미·중 무역·환율 전쟁 등과 같은 국내·외적 경영환경 변화 대응에 필수적"이라며 "스마트공장 추진시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여 스마트공장 추진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고 말했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