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과 정부라면 국가의 안보와 안전과 국민의 생명부터 먼저 생각하는게 우선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국회에서 긴급안보연석회의를 주재하고 한일 군사정보 보호 협정 파기는 대한민국 파괴행위라며 재검토를 요구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23일 '한일군사정보보호 협정'(GSOMIA·지소미아) 폐기 결정은 누구를 위한 결정이냐며 지소미아 파기 결정 재검토를 촉구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안보연석회의 "대한민국의 국익은 북한, 중국, 러시아의 위햡으로부터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데 기반을 두고 있고 또한 우리 결제의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하는 것도 큰 국익을 지키는 일"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이어 "북한은 핵개발과 미사일 발사, 중국과 러시아의 번복되는 위협으로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한 안보 위기의 상황에 직면해 있고 우리 경제가 극도로 어려운 상황에 지소미아 파기로 인한 경제위기 심화에 대해서도 심각하게 우려하지 않을 수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소미아를 파기하는 것이 우리 안보, 우리 경제에 무슨 도움되는지?, 또한 청와대는 한미동맹에 전혀 영향이 없다고 주장하지만 미국은 당장 문재인 정부와 지소미아를 적시하면서 강한 우려와 실망감을 표명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교안 대표 "앞으로 우리에 대한 미국의 불신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한미동맹에 영향이 없다는 문재인 정권의 주장은 국민을 속이려는 거짓말"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지소미아 파기로 미국과 일본을 비롯한 해외자본 이탈에 대한 시장의 불안도 커져가고 있고 우리경제가 여기서 더 무너진다면 결국 그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갈 수 밖에 없게 될 것"이라며 "백해무익하고 자해행위에 다름 아닌 결정을 내린 이유가 결국 조국 사태의 여론 악화를 덮기 위해서 강행하는 것 아닌가"라고 의구심을 자아냈다.

황교안 대표는 "국내정치를 위해서 안보와 외교까지 희생시킨 대한민국 파괴행위"라고 거듭 비판했다. 

황교안 대표는 "아무리 일본이 잘못하고 또 아무리 일본이 미워도 국정을 책임지는 대통령과 정부라면 국가의 안보와 안전과 국민의 생명부터 먼저 생각하는 것이 마땅한데 문재인 대통령과 이 정권은 오로지 총선만 바라보면서 비뚤어지고 이념적 잣대로 대한민국의 미래까지 무너뜨리고 있어 더 이상 이정권의 대한민국 파괴를 용납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가고 있다"고 말했다.

황교안 대표는 "앞으로 닥칠 안보와 경제위기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문제인 대통령과 이 정권에 있다"며 지소미아 파기 결정 재검토와 한미일 공조체제 복원을 강력히 촉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