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우 SNS

ROAD FC 밴텀급 챔피언 김민우(26, 모아이짐)가 단단히 화났다. '도전자' 장익환(32, 팀파시)이 몇 차례 도발하자 제대로 마음먹고 케이지 위에서 실신시킬 계획을 가지고 있다.

김민우는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열리는 굽네몰 ROAD FC 056에서 장익환과 1차 방어전을 치른다.

경기가 확정된 뒤 김민우는 "선수는 시합으로 증명하는 거야"라며 도발을 자제해왔다. 묵묵히 훈련에 임하고 경기에서 자신의 실력으로 모든 걸 증명하겠다는 뜻이었다.

그런데 생각이 바뀌었다. 장익환이 도발하자 칼을 갈고 있다.

김민우를 화나게 한 장익환의 도발은 훈련 파트너 언급. 장익환은"너 소녀들이랑 운동할 때 나는 하루하루 정말 맹훈련하고 있어 지옥 같은 곳에서. 너 소녀들 앞에서 웃통 벗고, 주짓수하고 미트 좀 치고, 샌드백 치고, 네가 마치 세계 최고인 것처럼 얘기하는 것 같은데 너는 훈련 방식부터 바꿔라. 정신 차리고. 케이지에서 보자"라며 인터뷰에서 말했다.

이 말을 들은 김민우는 "도발은 시합 때 어쩔 수 없이 나오는 거니까 조용히 넘어가려고 했다. 근데 소녀들이랑 훈련한다고 해서 내 주위 사람들, 내 훈련 파트너들과 친형, 챔피언 형님들을 다 무시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생각해도 그쪽보다 훈련 파트너가 훨씬 짱짱하다. 소녀들이랑 훈련한다는 말에 많이 흥분했다. 그래서 나도 모르게 글을 썼는데 더 동기부여가 확실히 된 것 같다. 확실하게, 잔인하게 끝내려고 많이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김민우가 생각하는 잔인하게 끝내는 건 두 가지다. 초살로 KO 시키는 것과 경기 내내 잔인하게 괴롭히는 것.

김민우는 "둘 다 생각하고 있다. 마지막 장면은 점프해서 파운딩으로 그 선수 입에 주먹을 넣을 생각이다. 많이 아플 거니까 목구멍 관리 잘해야 할 것이다. 이번에 턱 수술 시켜주겠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아프게 다 패버릴 거다. 2~3군데는 부러뜨릴 거다.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될 것 같다. 입원하고, 은퇴시키려고 한다. 보험금도 짭짤하게 나오도록 해주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민우는 "(장익환 선수가) 지금 이 멘탈로 제발 시합 때 들어왔으면 좋겠다. 시합 때 겁먹은 표정이 있더라. 겁먹어서 백스텝하고. 그런 모습 안 보였으면 좋겠다. TKO도 아니고 눈 돌아가게 실신시킬 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11월 9일 여수 진남체육관에서 굽네몰 ROAD FC 056을 개최하는 ROAD FC는 12월 14일에는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굽네몰 ROAD FC 057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