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엔트스타로직스사가 필리핀 HMR그룹과 기반유통 등 3사 협력체결

▲ 19일 오리엔트스타로직스 유영종 회장과 엄태만 사장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 본사에 워렌 필리핀 HMR그룹 부사장에게 업무협약에 앞서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국제뉴스) 구영회 기자 = 화물혼재 전문기업으로 출발해 외국해운사대리점 등으로 사업다각화를 보이고 있는 오리엔트스타로직스사가 필리핀 HMR그룹과 기반유통 간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엄태만 오리엔트스타로직스 사장은 19일 오후 서울 마포 본사에서 워렌 HMR그룹 부사장, 변상국 기반유통 대표 등 3사 간 무역 통상 협력 업무협약을 맺었다.

오리엔트스타로직스사는 HMR그룹과 기반유통 간 가전제품 및 잡화 무역 통상에 대해 최적의 비용과 안전한 해상항공 운송 서비스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3사는 해상항공 운송 등 모든 물류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발 필리핀향 물품 수출 △미국발 부산환적 필리핀향 물품 수출 △중국발 및 기타 3국간발 필리핀향 물품 수출에 협력을 하기로 체결했다.

▲ 엄태만 오리엔트스타로직스 사장이 19일 오후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워렌 필리핀 HMR그룹 부사장, 변상국 기반유통 대표와 무역 통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필리핀 HMR그룹은 필리핀시장에서 필수소비재부터 전자제품 등 고가의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유통하는 등 해외무역과 유통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업체이다.

오리엔트스타로직스사는 올해 창립 15주년을 맞은 국제물류기업으로관세청 수출입안전관리우수업체(AEO), 국토교통부 우수물류기업으로 각각 선정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오리엔트스타로직스사는 미주,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 해상 콘솔 서비스를 제공하고 특히 일본항로에서 팬스타페리 콘솔 수입 서비스가 특화됐다.

또한 해상콘솔사업 별개로 자체적인 영업과 해외파트너와 협력해 연간 3만TEU를 웃도는 만재화물(FCL) 컨테이너 수출입 물량을 취급하고 있으며 항공화물 취급도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