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멘토 KB!’스포츠스타와 함께 운동하며 스트레스 날려요!

▲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영신고등학교서 '청소년의 멘토 KB!' 'Running is Learning'행사 진행.

(서울=국제뉴스)박종진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8일 서울 영등포 영신고등학교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Running is Learning'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보건복지부 발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11~17세)의 비만율과 건강상태는 외국에 비해 양호하나, 신체활동 시간이 줄어드는 등 위험 요인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주일에 하루 이상 운동(30분 이상)을 하는 아동은 36.9%에 불과하며(2018 아동실태조사), 과중한 학업 부담으로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하여 마음건강 또한 위험한 수준이다. 

KB국민은행은 이러한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청소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고자 지난해 청소년 대상 스포츠 사회공헌 캠페인 '청소년의 멘토 KB!' 'Running is Learning(운동은 교육이다)'을 선보인 바 있다. 

'Running is Learning'은 KB국민은행 소속 스포츠단 선수들과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스포츠 선수 등이 해당학교를 방문해 게임방식의 미니운동회를 열고 학생들과 함께 땀을흘리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스포츠 선수들이 직접 건강 관리방법과 운동관련 진로상담 등의 멘토링도 진행하며, 방문 학교의 스포츠 인재를 선발해 장학금 1백만원도 지원한다. 올해는 지난 9월, KB스타즈 여자농구단의 청주 산남고 방문을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총 10개 학교를 방문할 계획이다.

이날 영신고등학교에서 진행된 'Running is Learning' 행사에는 KB금융그룹 후원선수인 최민정 쇼트트랙 선수가 참여해 학생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 참여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사후 스트레스 지수 검사 결과 평균 5% 이상의 스트레스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나 운동의 효과가 입증됐다. 

학생들은"오랜만에 땀을 흘리며 운동을 하다 보니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훨훨 날아갔다."며 "앞으로도 친구들과 함께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