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아이신포니에타, 창단 15주년 특별공연 '아다지오'

기사승인 2019.11.06  16:00:03

공유
default_news_ad1

- 30일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에서

 
 
▲ i-신포니에타 창단 15주년 특별공연 '아다지오' 포스터 (사진=i-신포니에타 제공)

(서울=국제뉴스) 민경찬 기자 = 인천 실내악단 i-신포니에타(단장 조화현)는 창단 15주년 특별기획공연 '아다지오'를 30일 오후 5시 인천시 연수구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에서 진행한다.

지난 15년간 클래식 대중화에 힘써온 i-신포니에타가 이번 공연에서는 특별히 젊은 거장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을 초청, 협연하며 2005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음악회'에서 i-신포니에타와 협연했던 당시 초등학생 이재혁(한예종, 바이올린)이 동생 이재욱(한양대, 첼로)과 협주하며 최수현(한예종, 소프라노)도 인천 출신 음악도로 함께 무대에 선다.

영국과 독일에서 공부한 한수진은 2001년 15세에 최연소로 비에니아프스키 국제콩쿠르 2위 및 음악 평론가 상을 받았으며 현재 영국 찰스비어의 후원으로 1666년산 스트라디바리우스를 지원받아 연주하는 젊은 거장으로 이번 i-신포니에타와의 협연 무대는 15주년을 더욱 빛나게 할 특별한 연주로 꼽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바리톤 장동일(인천문화재단 예술대사)과 서울로타리싱어즈(지휘 노수영)도 우정 출연해 음대가 없는 인천에서 많은 선후배 음악인들이 함께하는 장을 마련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마스카니니의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간주곡'을 시작으로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의 '모차르트 바이올린 협주곡 3번 전 악장', 이재혁과 이재욱은 '브람스 바이올린과 첼로를 위한 이중협주곡 3악장'을 협연하고 구노의 오페라 '로미오와 줄리엣' 중 '아 꿈속에 살고 싶어라', 로시니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중 '나는 이 거리의 만물박사' 등을 연주한다.

i-신포니에타에서 활동했던 단원들이 함께 모여 연주하는 것도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게 하는 특별한 무대로 15년간 가장 사랑받았던 곡들을 선보인다.

i-신포니에타는 김동진 곡 '저 구름 흘러가는 곳' 등 관객의 신청 곡과 라라의 '그라나다', 로시니의 '고양이 이중창'으로 즐거운 퍼포먼스를 펼치고 비발디와 피아졸라의 '사계' 중 '겨울'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공연의 진행은 방송인 장용(경인방송 시사토픽 진행자)이, 연출은 이재필 시립무용단 단무장이 맡았다.

이번 공연을 총 기획한 조화현 단장은 "그동안 활동했던 모든 단원이 함께 참여해 음악회를 만드는데 기금 없이 진행해 재정 여건이 허락하지 못해 아쉬움이 있다"라며 "그래도 젊은 거장 바이올리니스트 한수진이 이번 무대를 빛내주어 기쁘게 준비했고 인천의 음악도를 이번 공연에 참여 시켜 인천 최고의 공연장에서 선후배가 함께 연주회를 만들었다는 점에 의의가 크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무대에 오르는 i-신포니에타 단원은 악장 유장근을 비롯, 단원팀장 이항지(콘트라베이스), 공연팀장 정진성(테너), 악보계 안지연(피아노)과 올가·정의철·김진아·이미은(바이올린), 권기혜·권지현(비올라), 김상호·문지형(첼로), 이선린·정수진(소프라노) 등이다.

i-신포니에타 특별기획공연 아다지오는 기금 없이 이루어지는 공연으로 시민들의 자발적 펀딩도 진행하고 있다.

민경찬 기자 krixmin@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ad53
ad77
ad68

최신기사

ad69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