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회강사제 설명회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이예걸)은 지난 11월 15일에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 방과후학교 업무담당교사 21명을 대상으로 ‘2020년 농산어촌 지역 순회 방과후학교 전문강사제(이하 순회강사제) 시범 운영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봉화교육지원청이 내년부터 ‘순회강사제’를 시범 운영함에 따라 운영 방향과 계획 및 학교에서의 협조 사항 등을 안내하고 단위 학교에서의 방과후학교 관련 문제점 및 개선 사항을 업무담당자들끼리 함께 협의함으로써, 2020학년도 순회강사제 시범 운영의 안정적인 시행과 방과후학교 활성화를 도모하는 시간이었다.

이예걸 교육장은 “순회강사제 운영을 통해 우수 강사를 확보하고 질 높은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우리 봉화 지역 학생들이 잠재되어 있던 다양한 특기적성을 신나게 펼칠 수 있도록 이 사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최대한 힘쓰겠다.”고 전했다.

순회강사제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에서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따뜻한 교육 복지 실현을 위해 연 2억 원씩 예산을 지원하여 교육지원청 주관 방과후학교를 운영하는 제도로써 우수 방과후학교 강사를 확보하여 방과후학교 운영의 활성화와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한 정책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