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52
ad76

정춘숙 의원, 서울시장 만나 수지신봉지역 지하철 3호선 연장 등 건의

기사승인 2019.12.12  16:10:12

공유
default_news_ad1
 
 
▲정축숙의원은 지난11일 서울시청에서 박권순 시장을 만나 용인 수지지역의 교통난 해소 위해 지하철 3호선 연장 및 광역버스 증차 건의했다.

(용인=국제뉴스) 강성문 기자= 더불어민주당 정춘숙 의원이 용인수지지역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박원순 서울시장과 만나 해법을 논의하였다.(사진제공=정춘숙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으로 활동 중인 정춘숙 의원은 지난 11일 서울시청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을 면담하여 용인 수지지역 특히 용서고속도로 용인신봉~성남판교 구간의 도로정체가 매우 심각하고, 향후 예정대로 용서고속도로변 공동주택이 개발된다면 교통정체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울지하철 3호선이 용인 수지지역(신봉~성복~광교)까지 연장이 필요함을 건의하였다.

또한 광역버스를 이용해 서울로 출퇴근하는 용인 주민들의 고통을 전달하며 서울-용인을 오가는 광역버스 증차도 함께 건의하였다.

   
▲ 정축숙의원은 지난11일 서울시청에서 박권순 시장을 만나 용인 수지지역의 교통난 해소 위해 지하철 3호선 연장 및 광역버스 증차 건의했다. (사진제공=정춘숙의원실)

이에 박원순 서울시장은 "정춘숙 의원님의 말씀을 들으니 신봉동, 성복동을 비롯한 수지구 주민들의 절실한 요구와 용인시의 적극적인 의지를 잘 알겠다. 현재 「수서차량기지 이전 및 부지활용방안 사전타당성 조사용역」이 추진 예정으로 되어 있어 서울시와 용인시가 함께 'win-win'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광역버스의 증차문제도 대중교통의 의존도를 높여 자가차량의 이용을 줄일 수 있다면 수도권 미세먼지 절감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향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함께 지속적으로 논의하자."고 밝혔다

정춘숙 의원도 "교통정책은 경제성만으로 판단되어서는 안되고, 시민들의 고통해결을 위한 복지대책차원에서의 접근이 필요하다. 용서고속도로 교통정체를 근본적으로 해소하기 위해서는 서울지하철 3호선이 용인 수지지역으로 연장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강성문 기자 ksmoon5397@daum.net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73
ad78
ad48
ad47
ad56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ad70

포토

1 2 3
set_P1
ad71
default_side_ad3
ad44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ad41
ad7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