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봉평면 백옥연, 사과부분 최고의 영예-

백옥연씨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사과가 13일부터 1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과수농협연합회가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 대표과일 선발대회'에서 대상(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의 영예는 봉평면 백옥연씨가 평창군 대표로 출품한 사과부분 감홍품종이 차지했다.

해당 대회는 심사위원들이 품목별 외관심사 60%, 계측심사 20%, 과원심사 20% 평가 결과 색택, 균일감, 식미, 당도, 경도, 과원 등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선정되었다.

백옥연씨는 해발 680~700m에서 8년째 사과를 재배하고 있으며, 1ha의 과원에 감홍, 부사, 아리수, 홍로 등 다양한 사과 품종을 재배하고 있으며, 평창군 농업인대학 사과과정을 4년째 이수하고, GAP 인증 등 사과에 대한 뜨거운 열정을 쏟고 있다.

한편 평창군은 사과 명품화를 위해 과원조성, 생력화 작업기, 저온저장시설, 서리피해 방지시설, 포장재, 관정, 기타 농자재 등 '19년 665백만원의 보조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20년은 975백만원의 보조사업 지원을 통하여 점차 사과부분의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만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대한민국 과일산업대전을 통하여 평창사과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평창사과의 명품화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