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는 오는 2월 10일까지 2020년 키자니아를 함께 이끌어 나갈 '어린이 의회' 의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의회는 '어린이들에 의한 어린이 나라'라는 컨셉 하에 만들어진 키자니아 만의 특별한 어린이 조직이다. 의원들은 1년 간 키자니아 나라의 시민대표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키자니아를 대내외에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활동한다.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은 올해로 각각 11대와 5대째 어린이 의회를 맞이한다.

선발 인원은 키자니아 서울과 부산 각 지점별 10명씩으로, 총 20명을 모집한다. 올해 신학기 기준으로 초등학교 2~5학년이 되는 어린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홈페이지 내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진행, 2월 말 홈페이지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최종 선발자를 발표한다.

어린이 의회 의원에게는 보호자 1인과 함께 키자니아를 1년 간 무제한 입장할 수 있는 혜택과 함께 신규 직업체험 우선 체험 기회 및 각종 대내외 관련 행사 프로그램 참석 기회가 주어진다. 또 키자니아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개진하는 정기 의회 활동을 수행하면서 키자니아 공식 블로그에 어린이 기자단 활동을 겸임하는 한편, 홍보대사 격으로서 각종 홍보 촬영에도 참여한다. 공식 활동기간은 1년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