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난관리기금 1억여원 긴급 투입...어린이집, 경로당 등 손 소독제 및 마스크 배부

박승원 시장은 29일 오전 8시 철산역에서 한국방역협회 광명시지부와 함께 방역을 실시,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솔선해 나서고 있다.사진=광명시

(광명=국제뉴스) 이승환 기자 = 박승원 시장은 29일 오전 8시 철산역에서 한국방역협회 광명시지부와 함께 방역을 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활동을 솔선해 나서고 있다.

박 시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지하철역과 광명KTX역, 전통시장 등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를 중심으로 방역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지원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광명시는 지난 20일 국내에서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환자가 발생함에 따라 24시간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하여 시민들에게 예방관리수칙을 안내하고 의심환자를 선별·검사하기 위해 선별 진료소를 운영하는 등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

시에는 현재 확진환자는 없으며 선제적 대응을 위해 재난관리기금을 1억여 원을 긴급 투입해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다중이용시설에 비치하고 어린이집, 경로당 등에도 배부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출퇴근길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철산역, 광명사거리역, KTX 광명역과 전통시장, 광명동굴 등을 중심으로 방역 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감염증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감염병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하고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발생하면 병원에 가지 말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광명시 보건소로 신고해야 한다.

한편 광명시는 1월 29일부터 2월 11일까지 예정되었던 '2020년 동방문 인사 및 시민과의 대화'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무기한 연기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