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캠프가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링크플러스사업단은 29일부터 30일까지 충남 대천 메리머드 호텔에서 ‘충북대학교 LINC+ 유레카! 동계 창업 캠프’를 개최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충북대 링크플러스사업단이 주관하는 이번 창업캠프는 창업에 관심 있는 충북대 재학생 25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및 PT작성 멘토링과 창업·기업가정신 특강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재학생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자신감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오리엔테이션/창업 팀빌딩(최유길 산학협력중점교수) ▲유레카! 기업가 정신 특강(국민대 이동희 교수) ▲유레카! 창업 팀 Activity ▲유레카! 창업 팀 프로젝트 ▲유레카! 창업 골든벨 ▲팀별 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둘째 날은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 ▲유레카! 창업 지식재산권 특강(김남두 변리사) ▲팀 프로젝트 정리 및 발표준비 ▲유레카! 팀 프로젝트 ▲유레카! 팀 프로젝트 발표 평가 및 시상 ▲수료식 순으로 진행된다.

최유길 산학협력중점교수는 "이번 캠프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이 팀을 이루어 창업 전략을 세우고,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아 자신들의 꿈을 실현시키는데 한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