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김범수 원장

(서울=국제뉴스) 김민재 기자 =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지만, 하체비만의 경우 운동과 식이요법만으론 희망하는 부위에 살을 빼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에 가깝다. 특히 여성은 여성호르몬 중 하나인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하체에 피하지방이 쌓이기 쉽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종아리보톡스, 지방흡입 등 다양한 시술을 통해 몸매관리에 나서는 이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하체비만 치료 시 개인별 맞춤형 시술을 통해 밸런스 잡힌 하체를 만들 수 있지만, 무리하게 시술할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어 치료 전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지방 제거 정도, 셀룰라이트·부종 제거 여부 등 포괄적으로 살펴봐야 한다.

아이디뷰플 슬리밍센터 김범수 원장은 "셀룰라이트는 피부나 지방 등의 피하 조직이 퇴화해 울퉁불퉁하게 뭉쳐 있는 상태로 허벅지, 무릎, 종아리 등에 나타나기 쉽다. 일반적으로 잘못된 자세나 하체 압박으로 미세 혈액순환이 방해되면서 생긴다. 또 여성호르몬의 영향으로 하체 쪽에 지방이 몰려 셀룰라이트가 악화될 수 있다."고 한다. 

이어 "다리 부종은 심장과 멀리 있어 혈액과 림프 순환이 저하되면서 하체 부종이 유발된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생기는 종아리부종이나 발목부종, 다리 붓기 등은 해당 부위가 몸의 모든 무게를 지탱하면서 심해지기도 한다. 식이 및 자세교정, 쇼크웨이브테라피(ESWT), 바디톡스 등 자체적인 조율과 병원의 시술을 함께할 때 효과를 더 높일 수 있다. 병원에 따라 생활 교정 맞춤 메뉴얼을 제공하기도 한다."고 한다.

김범수 원장은 "쇼크웨이브테라피(ESWT)는 살의 염증으로 만들어지는 셀룰라이트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조직 내부의 지방, 세포외기질 등이 변성돼 엉킨 조직을 깨뜨려 노폐물, 염증을 제거한다. 또 기계적 힘과 압력을 지닌 음파를 이용해 강력한 에너지를 조직 내부에 빠르게 전달해 림프 및 혈류순환 증진에 도움을 준다. 피부를 여러 층으로 나눠 바디라인을 정리하는 바디톡스는 피부의 전체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줘 균형 잡힌 하체를 만들 수 있다. 3MAX 시술도 하체비만 관리 시 많이 이용되는 시술이다. 해당 시술은 진공흡입을 통해 노폐물과 염증으로 막힌 림프 순환에 도움을 준다. 림프 순환이 개선되면서 부종의 원인인 수분이 노폐물과 함께 배출된다. 셀룰라이트, 피부탄력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하체비만은 상체만 빠지는 체질, 운동 시 하체만 튼실해지는 체질 등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선 전문의를 직접 찾아 자세하게 상담받는 것이 좋으며, 하체비만 치료를 위해선 단순 지방뿐만 아니라 셀룰라이트, 처진 무릎, 튼실한 종아리, 굵은 발목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식이 조절과 병원 시술을 받아야 부작용 없이 아름다운 하체를 만들 수 있다. 종아리보톡스와 같은 보톡스는 이러한 치료의 하나의 방법일 뿐 모든 사안에 확실한 해답이라고 보기는 어려우며, 종아리부종, 다리 붓기 등의 원인이 개인마다 다르므로 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 후 맞춤형 시술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