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어린이집 개원연기 검토 및 경로당 감염예방 활동 총력

 

(익산=국제뉴스) 홍문수 기자 = 정헌율 익산시장은 24일 열린 간부회의에서 "23일자로 코로나 19에 대한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격상됐다."며, "코로나 19에 최우선적 대처"를 지시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대학은 한 달, 유·초·중·고는 1주일의 개학연기가 결정된 상황에서 어린이집 개원연기에 대해서도 관련기관과 협의하여 검토하라."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돌봄 대책에 대한 방안 강구와 경로당 등 노인들에 대한 감염예방 활동에도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4일부터 시청 출입시 민원인에게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안내한다.

정 시장은 "마스크는 타인을 위한 배려."라고 강조하며, "확실한 치료법이 없는 상황에서 성숙한 시민의식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덧붙여 "당분간 집회나 회의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를 자제하고, 시민의식 함양 및 마스크 착용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직원들이 먼저 적극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익산시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내 신천지교회 교인들을 대상으로 건강상태 및 대구방문 여부 동선 파악 등 전수조사에 나선다.

정헌율 시장은 "현재 신천지 교인의 코로나 19 확진환자 집단발생으로 지역사회 감염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파·확산방지를 위한 신속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신천지교회 대표자의 협조를 통해 관내 1,700여명의 신천지 교인들에 대한 전수조사 실시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면서 "특히, 코로나19의 전파력을 감안하면 전수조사를 단 기간에 추진해야 한다."며 "보건소 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것."이라며 직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 밖에도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해서는 이용자 저변확대를 위한 초기 노력이 중요하다."며, "각종 수당 지급시 지역화폐를 최대한 활용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