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 시장, 30일 코로나19 확산방지 노력 속에서도 "당면업무" 챙기는 등 "하천정원화 사업" 현장 확인~

▲ <조광한 남양주시장>

(남양주=국제뉴 스) 임병권 기자 =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 속에서도 시민들의 불편사항 해소를 위해 "남양주형 준공영제 땡큐버스 50번" 개통식에 참석했다.

조광한 시장은 30일, 한 번 환승으로 남양주시 어디든지 갈 수 있는 "땡큐버스 50번 개통식"에 참석 하는 등 당면 업무를 챙겼다.

이날 개통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별내동과 다산동 사회단체장과 운수업체 관계자, 관계 공무원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으며, 조  시장은 버스종점인 별내에너지 정문에서 다산동 빙그레공장까지 약 40여분 거리를 직접 탑승하여 운행상황을 확인하고 문제점들을 점검했다.

조 시장은 “이번 개통한 50번 노선을 통해 별내동과 다산동 지역 주민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하며, “오는 4월에 30번(청학리→퇴계원→사능→금곡동)이 개통하면 남양주시만의 브랜드인 땡큐버스의 시대가 활짝 열릴 것이며, 5월에는 전국 최초로 시내버스 노선에 트롤리버스도 10대를 도입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60번(진접읍→사능→금곡동)이 함께 개통함에 따라 그동안 시청으로 바로 오는 노선이 없어 불편을 겪었던 이 지역 주민들의 불편사항도 해소될 전망이다.

남양주형 준공영제 땡큐버스는 금곡동 지역을 거점으로 환승체계를 구축하여 시청뿐만 아니라 시 어느 지역이든 한 번에 갈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으로, 그동안 택시와 자가용을 이용해야 했던 시민들의 생활교통비 절감과 비수익노선지역에 대한 대중교통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조 시장은 개통식이 끝난 후 퇴계원 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인 용암천 하천 정원화 사업 추진을 위해 현장을 확인하고 관계자들에게 주기적인 침수 여건을 반영하여 사업을 모색할 것을 지시했다. 

▲ <사진제공=남양주시>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