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즌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시즌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롤) 서버 점검, 업데이트, 전략적 팀 전투(롤토체스) 시즌 11 시작일, 신규 시너지, 모바일 적용일 등에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20일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14.6 패치를 위한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서버 점검을 진행한다.

이날 롤토체스는 시즌 11이 시작된다. PC버전보다 모바일은 업데이트 적용이 1~2일 가량 늦은 편이다.

'먹물 우화'는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차원을 더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플레이어들은 다양한 전설적 영혼들과의 조우를 경험하게 될 것이며, 이러한 만남은 각 게임의 진행 방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롤토체스 시즌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시즌11 시작일(사진=라이엇 게임즈)

먹물 우화의 세계에서는 80명이 넘는 다양한 조우자들이 플레이어들 앞에 나타나며, 이들과의 만남은 게임을 더욱 독특하고 흥미롭게 만든다.

각 조우자는 플레이어에게 소소한 보상을 제공하거나, 게임의 진행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에 영향을 미친다.

중요한 점은 모든 플레이어가 동일한 조우자와 만나게 된다는 것이며, 조우자마다 희귀도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게임에서 동일한 조우자를 만나는 일은 없다.

공동 선택 조우자, 단체 조우자, 개별 조우자 등 다양한 유형의 조우자들이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들의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는 갈리오와 만나면 방어 관련 조합 아이템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며, 애쉬와의 만남으로는 다음 3번의 플레이어 전투에서 상대할 적을 미리 알 수 있다.

롤토체스 시즌8(사진=라이엇 게임즈)
롤토체스 시즌8(사진=라이엇 게임즈)

이와 같이 조우자마다 제공하는 보상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상황에 따라 적응하며 전략을 세워야 한다.

차원문과 증강은 먹물 우화에서도 계속해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일부 증강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추가되거나 변화된 형태로 등장한다.

특히, 게임 시작 시 진행되는 일반적인 차원문 선택이 시작 조우자에 의해 대체될 수 있으며, 증강의 경우 100개가 넘는 새로운 옵션이 준비되어 있어 플레이어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또 이번 시즌에서는 다양한 신규 시너지들이 소개된다.

첫 번째 시너지는 '행운(Fortune)'이다. 이 시너지는 전투에서 패배하면 행운을 쌓아 승리하면 행운을 잃게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는 주사위를 굴려 플레이어 대상 전투를 일정 횟수 진행한 후 축제를 열어 쌓아둔 행운을 보상으로 바꿀 수 있는 특징을 가진다.롤토체스 시즌8(사진=라이엇 게임즈)

다음으로 소개할 시너지는 '천계(Heavenly)'다. 천계 챔피언은 별 레벨과 플레이 중인 각 천계 유닛에 따라 팀에 추가적인 고유 효과를 부여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다른 신규 시너지로는 '필연(Fated)', '유령(Ghostly)', '이야기꾼(Storyweaver)', '암영(Umbral)', '용군주(Dragonlord)', '숲지기(Dryad)', '신화(Mystic)', '도자기(Porcelain)', '먹그림자(Inkshadow)', '현자(Sage)', '호걸(Great)', '정령 주술사(SpiritWalker)', '파수꾼(Warden)', '재주꾼(Trickshot)', '저격수(Sniper)', '예술가(Artist)', '이타심(Altruist)', '사신(Reaper)', '연인(Lovers)', '난동꾼(Bruiser)', '비전 마법사(Arcanist)', '귀인(Exalted)', '기원자(Invoker)', '거대 괴수(Behemoth)', '결투가(Duelist)' 등이 있다.

이날 롤토체스 시즌11은 14.6 패치를 통해 출시되는 먹물 우화와 함께 시작된다.

이하 롤토체스 시즌 11 챔피언

1코스트

가렌, 다리우스, 렉사이, 말파이트, 시비르, 아리, 야스오, 잭스, 초가스, 카직스, 케이틀린, 코그모, 코부코

2코스트

나르, 니코, 럭스, 리븐, 세나, 쉔, 아트록스, 요릭, 자이라, 잔나, 키아나, 킨드레드, 티모

3코스트

다이애나, 바드, 볼리베어, 소라카, 쓰레쉬 ,아무무, 알룬, 요네, 일라오이, 조이, 탐켄치, 트리스타나

4코스트

갈리오, 노틸러스, 리신, 릴리아, 모르가나, 사일러스, 신드라, 애니, 애쉬, 오른, 카이사, 케인

5코스트

라칸, 리산드라, 세트, 아지르, 오공, 우디르, 이렐리아, 자야, 흐웨이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