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지원 역량강화…29일 교육연수원서, 관내 초·중·고 교장 310명 대상

▲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29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학교관리자 초·중·고 학교장 31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탈북학생 교육지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광주광역시교육청이 29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학교관리자 초·중·고 학교장 310명을 대상으로 다문화·탈북학생 교육지원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속적인 다문화·탈북학생 증가로 다문화 사회가 본격화됨에 따라 실시됐다. 다문화·탈북학생 교육지원 정책을 이해하고 해당 학생이 가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 학교교육 적용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날 연수는 체육복지건강과 김홍식 과장의 '다문화교육 추진배경과 현황', 이화여대 장한업 교수의 '한국다문화사회의 교육적 과제', 전주기전대 주승현 교수의 '탈북학생 교육의 이해' 순으로 진행됐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다문화·탈북가정 자녀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는 시간이 됐다"며 "이들에 대한 정서적 위화감과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바람직한 인성 발달과 학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