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의장,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주최 오찬 참석

▲ 사진/국회제공

(서울=국제뉴스) 이형노 기자 = 정세균 국회의장은 26일 국회 사랑재에서 열린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주최 오찬에 참석해 격려사를 했다.

정 의장은 "김현미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여러분, 황교안 국무총리와 국무위원들께서 예산심의에 수고가 많다"고 인사말을 했다.

정 의장은 이어 "최근 정치상황으로 인해 국민여러분께 송구하고 부끄럽다"면서 "그러나 국가적으로 어려운 상황일수록 예산국회를 제대로 운영하는 것이 우리 국회의 책무"라고 말한 뒤 "여야 그리고 정부간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합의를 도출하여 내년도 예산안을 법정기일 안에 반드시 처리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의장은 이와 함께 "20대 국회는 어느 정당에게도 과반수를 허용하지 않았다"면서 "이는 제 정당간 협의하고 양보해야 함을 의미하는 것"이라면서 "예산부수법안도 의장이 지정하여 처리되는 일이 없도록 각 위원회에서 합의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 의장은 끝으로 "예산의 법정기한 내 처리를 통해 대화와 타협의 의회민주주의를 구현하고 국민들에게 희망을 주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날 열린 오찬에는 주광덕․김태년․김동철 여야 3당 간사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했으며, 황교안 국무총리 및 정부부처 장관들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