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창출, 지역경제공헌분야 공로 인정받아

▲ (사진제공 =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얍(YAFF: Young Agri-Food Fellowship) 이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최한 ‘한국유통대상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공헌’ 분야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좌부터) aT 이원규 식품기획부 대리, 김정욱 식품산업처장, 이주용 식품기획부 과장.

(서울 = 국제뉴스)박종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얍(YAFF: Young Agri-Food Fellowship) 이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최한 ‘한국유통대상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공헌’ 분야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aT는 “청년에게는 바른 일자리를,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이라는 의미의 “Good Job!, Good People!”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국내외 식품기업과 대학 및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 구축했다.
 
이를 토대로 강소식품기업탐방, 국내외 인턴 십,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와 같은 창의적인 청년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함으로써 청년 일자리확대 및 농식품 분야 인재육성에 적극 앞장서왔다.

이유성 aT 식품수출이사는 "aT는 향후에도 대한민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며 “미래의 유망산업인 농식품 분야에 진출하기 원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T는 지난 2014년부터 청년들의 식품관련 취업과 창업을 장려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들의 아이디어 발굴하고 활용해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지원활동을 펼치는 신개념 농식품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 얍(YAFF)을 운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