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바이오 현해성 박사의 우리샵 이용기

(전국=국제뉴스) 이성민 기자 = 35년간의 연구생활에서 얻은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지난해 벤처기업을 설립하고 친환경제품을 만드는 ㈜오케이바이오 현해성 박사는 “닥터현치약”과 “나이스관절”을 출시하여 우리샵에서 높은 성장을 이뤄나가는 판매자로서의 경험을 공유한다.

▲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수익을 만들어주는 우리샵의 플랫폼 비즈니스

1. 우리샵은 준비된 소비자가 기다리는 곳이다.

“생산된 제품을 어디에다 판매 할 것인가?” 하는 고민은 생산자에게 있어서 대단히 중요한 일이다. 하루에도 수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유통라인이 없어 사라지거나 헐값에 중간 유통상에게 넘겨지는 일들이 비일 비재 하기 때문이다.

유통망을 무기로 유통업자들이 제조업체를 쥐어짜거나 맘에 안들면 하루아침에 거래선을 바꾸어 회사를 문닫게 하는 경우가 많고, 헐값에 제품을 가져가면서도 반품은 제조업체가 떠안아야 하고, 납품단가 후려치기는 일상화 되어 있어 제조업체의 어려움이 많다.

제조업체가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고 살아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

바로 소비자를 직접 만나 직거래를 하는 것이다.

그런데 현실은 그런 곳을 찾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그런 곳이 있다고 해도 모두 백화점식 유통방식이다 보니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제품홍보가 어렵고, 제품홍보도 판매자가 혼자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어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런데 최근 이런 문제들을 단숨에 해결해 주는 곳이 생겨 판매자인 나를 매우 즐겁게 해주고 있다. 바로 “우리샵”이다. 한마디로 우리샵은 “내 물건을 사줄 준비된 소비자가 기다리는 곳”이다.

내가 이런 생각을 갖게 되는 이유는 우리샵이 기존 온라인마켓과 같은 기존의 유통채널과 전혀 다른 소비자 플렛폼을 갖고 사람들의 시선을 끌기 때문이다.

기존 온라인마켓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물건을 사서 쓰는 단순한 소비자이지 꼭 그곳에서 물건을 사야만 하는 충성스런 고객이 아니다. 그들이 이런곳을 이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곳에 가면 물건이 다양하고 그래서 무엇이든지 살 수 있는 편리함 때문이다. 그런데 이런 고객은 우리샵처럼 조금이라도 이익을 챙겨주는 곳이 있다면 언제든지 소비 장소를 쉽게 바꾸기도 한다. 우리샵처럼 조직화된 소비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기존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면 소비자는 약간의 포인트를 적립 받지만, 우리샵을 이용하면 유통마진의 90%를 다시 돌려 받는데 현명한 소비자는 어디로 갈까? 우리샵에서 이런 경험을 해본 소비자는 우리샵에 충성스런 고객으로 남을 뿐만 아니라, 스스로 주위에 우리샵을 알리는 홍보맨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우리샵이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는 원동력이기도 하다.

우리샵에 이렇게 충성스런 소비자들이 많은데 판매자 또한 어디서 물건을 판매하려고 하겠는가? 물고기를 잡으려면 물고기가 지나가는 길목에다 그물을 던져야 하듯이 판매자들도 소비자들이 기다리는 우리샵에서 물건을 판매하려고 할 것이다. 우리샵에서 판매자는 소비자를 위해 값싸고 질좋은 물건을 만들어 제공하는 일에만 몰두하면 된다. 이처럼 판매자를 춤추게 하는 우리샵, 내가 행복해 하는 이유다.

 

2. 우리샵은 판매자끼리 경쟁없이 서로 도와주는 곳이다.

판매자는 누구나 자기 물건만 판매되길 원한다. 그래서 자기 제품의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신뢰를 얻기 위해 홍보에 열을 올린다. 그러나 제품간의 경쟁이 치열하다 보니 상대 제품을 헐뜯거나, 과대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우리샵에서는 그럴 필요가 없다. 내가 소개해서 우리샵에 들어온 지인들이 내 제품을 구매해 주면 좋겠지만, 다른 제품을 구매해도 나에게 판매마진의 5%가 들어오기 때문이다. 그러니 얼마나 마음이 편한 사업인가?

이런 소비플렛폼 속에서 나는 내 제품이 잘 팔리는 것보다 질 좋은 다른 제품들이 더 많이 입점 되도록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우수한 제품이 늘어갈수록 소비하는 품목이 늘어날 것이며, 우리샵을 이용하는 소비자도 더 늘어나 결국 나의 이익도 그만큼 증가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내 제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로서 남의 제품일지라도 좋은 점을 홍보하고 자랑하는 것이며, 우리샵에 더 좋은 제품이 입점 될 수 있도록 더욱 앞장서고 있는 것이다.

 

3. 우리샵 소비자는 모두가 뛰어난 홍보요원이다

우리샵 소비자들은 품질이 우수한 제품에 대한 홍보에 열을 올린다. 소위 말하는 입소문이다. 스스로 단체 카톡방을 만들어 지인들을 초대하여 제품에 대한 사용 소감을 공유하고, 블로그, 밴드, 페이스북등 SNS를 통해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판매자보다도 더 제품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유는 간단하다. 남의 제품이지만 지인들이 이용해주면 판매마진의 5%가 보너스로 자신의 통장에 현금으로 들어오기 때문이다.

구매자가 어떤 제품이 좋다고 입소문을 내면 그사람의 지인들은 거의 대부분이 같은 제품을 구매한다. 이런 지인들을 많이 확보하고 있을수록, 좋은 제품을 많이 알려줄수록 구매하는 제품이 늘어가고 그만큼 수익도 늘어가기 때문에 홍보하지 말라고 해도 소비자는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제품을 홍보하게 된다. 우리샵 소비자들만의 독특한 이런 행위가 판매자 입장에서 바라보면 수 백명 혹은 수 천명의 구전 홍보요원을 확보하고 영업하는 것과 같다보니 우수한 제품들은 시간이 지날수록 빠른 입소문을 통해 매출이 급증하게 된다.

▲ 7가지 유해물질을 제거하고도 양치효과가 더 뛰어난 천연치약으로 기존치약에서 문제가 되었던 치아와 잇몸에 대한 손상이 전혀 없고, 양치 후 과일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입냄새가 제거효과가 탁월한 치약으로 소비자들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닥터스현 치약'

요즘 우리샵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매출이 급증하는 대표적인 제품이 바로 '본미네랄''닥터현치약' 그리고 '나이스관절'이다. '본미네랄'은 세계 유명 발명대회에서 최고상을 휩쓸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육해공 동식물에서 유기미네랄을 추출하고 이온화시킨 미네랄로 체내 흡수율이 90%이상 되는 세계 최고의 미네랄 상품이며, ‘닥터현치약’은 7가지 유해물질을 제거하고도 양치효과가 더 뛰어난 천연치약으로 기존치약에서 문제가 되었던 치아와 잇몸에 대한 손상이 전혀 없고, 양치 후 과일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입냄새가 제거효과가 탁월한 치약으로 소비자들을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나이스관절’도 마찬가지다. 세계 최초로 관절연골은 재생되지 않는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관절연골재생효과와 염증억제효과가 뛰어난 제품으로 출시되어 우리샵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부모님 선물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 관절연골재생효과와 염증억제효과가 뛰어난 (주)오케이바이오의 '나이스관절'

이러한 좋은 제품들은 소비자들의 홍보를 통해 또 다른 구매를 자극하게 되고, 사람들을 우리샵으로 오게 하는 비장의 무기로도 활용된다. 따라서 우리샵 판매자들은 창조적인 우리샵 시스템을 통해 제품홍보와 판매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룰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우리샵을 구세주로 여기는 이유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