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더민주 추미애 당대표 모두 발언에서

▲ 20일 추미애 당대표는 최고위에서 대통령은 자리를 지키기위해 꼼수(?)를 부리는 뻔뻔한 짓을 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난했다(사진=하성인기자)

(서울=국제뉴스) 하성인 기자 =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가 열린 가운데 추미애 당대표는 모두 발언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의 보기에도 민망하고 딱한 시간 끌기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면서 "대통령 측은 어제 '이번 주 금요일로 예정된 최종변론기일을 3월 초로 연기해 달라'고 헌재에 요청한것에 대해서 아주 뻔뻔한 요구"라고 비난했다.

추대표는 "대통령이 이렇게 요구하는 이유는, 자신을 향해 좁혀져 오는 특검의 수사망을 황교안 권한대행을 내세워서 이번 달 말로 빠져나가고 헌재의 선고만 3월 13일 이후로 늦춘다면 대통령 자리는 지킬 수 있겠다는 꼼수"라고 말했다.

이어, "국정농단을 한 대통령이 나라가 개인 소유물도 아닐 것이고, 국민이 인질도 아닐 것인데 나라를 이 지경으로 만들어놓고 이토록 비겁하고 부끄러운 작태를 보일 수 있는지 놀라울 따름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헌법 가치를 수호할 자격을 묻는 재판에 대통령은 현재까지도 스스로 자격 없다는 것을 반증할 뿐이라면서, 헌재는 약속한대로 이번 주 금요일까지 모든 변론 절차를 마치고 즉시 선고 준비에 들어가 하루라도 빨리 국정 공백상태를 끝내 줄것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