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승미 대구경북병무청장이 마이홈 노인전문요양원 소속 사회복무요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갖고 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홍승미 대구경북병무청장은 24(금) 대구 동구에 위치한 마이홈 노인전문요양원을 방문해, 복무기관장의 관심을 높이고 사회복무요원들을 격려하며 불편사항을 듣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효율적 복무관리를 위한 지방병무청장 복무현장 방문 활동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마이홈 노인전문요양원에는 현재 4명의 사회복무요원이 사회복지시설 운영지원 분야에서 복무하고 있다.

홍승미 청장은 엄재성 마이홈 노인전문요양원장과의 면담에서 요양원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성실히 복무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에 대한 관심과 격려 및 복무여건 개선 등을 당부하였고 엄원장도 적극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사회복무요원과의 간담회에서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성실히 복무해 사회의 등불이 되어 줄 것”을 강조하면서, 복무 중 어려움과 건의사항 등에 대한 의견도 청취하는 등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홍 청장은 “복무기관장의 관심제고를 위해 현장 방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있는 사회복무요원들을 위한 행복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 할 것“ 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