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래권역 거점개발사업 등 4개 사업, 131억 원 확보

▲ 고흥군(군수 박병종)은 해양수산부 주관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공모사업에 봉래면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 등 3개 분야의 4개 사업이 선정돼 총사업비 131억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

(고흥=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고흥군은 해양수산부 주관 2018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신규 공모사업에 봉래면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 등 3개 분야의 4개 사업이 선정돼 총사업비 131억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사업은 농어촌지역의 주민소득과 기초생활 수준을 높이고 계획적인 개발을 통해 농어촌지역의 인구유입 및 지역의 특색있는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2018년부터 5년간에 걸쳐 추진하게 된다.

공모에 선정된 주요사업은 ▴봉래면 권역단위 거점개발(100억 원) ▴마을단위 특화개발(도덕당중 20억, 창의사업 10억) ▴지역역량강화 사업(1억 원)이다.

군 관계자는 "사업 선정은 주민과 행정이 손잡고 주민설명회, 선진지 견학, 마을발전협의회 등 지역 실정에 맞는 내실있는 계획을 수립하고 심사위원들을 설득하는 데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밝혔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일반 농산어촌개발사업 소관부처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해양수산부로 이관되면서 사업유형과 평가기준 변경 등 공모사업 선정에 어려움이 예상됐지만, 공모사업 확정이라는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원동력은 주민과 공무원이 혼연일체가 되었기 때문이다"며, "기본계획 수립부터 준공까지 내실있는 사업 추진으로 지역별 특화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