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송영숙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미세먼지 흡수효과가 뛰어난 공기정화식물인 스킨답서스 400분을 전 부서에 배부했다.

스킨답서스가 미세먼지 흡수는 물론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며 사무실 습도조절에도 큰 도움이 되는 등 효능이 크고 관리가 수월해 배부식물로 선정했다.

구는 공기정화식물을 활용해 사무실 내 녹색공간을 조성해 미세먼지 예방과 인테리어를 한 번에 해결해 그린 오피스로 만들어 관공서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내방하는 민원인들에게 산뜻한 분위기를 조성해준다.

또한, 구는 최근 구청사 내 비상계단 환경을 개선해 ‘힐링건강계단’을 조성하는 등 지속적으로 청사 내 환경을 개선하여 직원뿐만 아니라 구민들에게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구가 최근 실시한 건강계단 이용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르면 설문 참여자 98.7%가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특히 밝고 산뜻한 분위기와 공기질 개선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 계단 이용률도 건강계단 조성전과 비교하여 참여자의 81.9%가 높아졌다.

정원오 구청장은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그린 오피스와 힐링건강계단 조성 등 보다 쾌적한 청사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를 통해 방문 민원인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