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하나 뿐인 나만의 활․화살을 만들어요!

(예천=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예천군은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활․화살 만들기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예천의 자랑인 국궁과 양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함께하는 ‘예천세계활축제’로,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체험하고 전통문화를 계승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는 ‘큐피트의 화살, 나의 활, 꿈의 활’이라는 주제로 24일부터 9월15일까지 실시, 7월1일부터 9월15일까지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접수받는다.

활과 화살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활의 기능적인 면보다는 상상력, 창의력, 디자인 등을 고려해 만들어진 독창적인 나만의 활과 화살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특선 이상을 수상하는 작품들은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 기간 동안 세계 활 전시관에 전시할 계획이다.또 대상에는 10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이외에도 각 부문별로 다양한 시상과 시상금이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세계활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고, 출품원서와 작품은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예천지회를 직접 방문하거나 운송접수 하면 된다.

한편, 제3회 예천세계활축제는 예천한천체육공원 일원에서 오는 10월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활축제에서는 예천이 중심이 되는 세계전통활연맹을 창립, 세계 활문화 콘텐츠를 확보하고 이를 활축제에 접목해 예천이 세계적인 활 중심 도시로 부상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