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국제뉴스) 윤승원 기자 =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금옥) Wee센터에서는 2017년 4월 24일 14시30분부터 16시30분까지 경산교육지원청 5층 대회의실에서 경산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업중단 숙려제 및 나이스 학업중단 위기 학생관리 시스템 담당자들을 대상으로‘2017년도 학업중단 예방 업무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학업중단 예방 업무 담당자 연수’를 통해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지침 및 나이스 학업중단 위기 학생관리 시스템 활용 방안을 안내하였고, 2017 학업중단숙려제(New-Start)프로그램 운영 지침 및 행정 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경산Wee센터는 이번 연수를 통해 경산관내 각 급 학교의 New-Start 프로그램 의뢰 방법과 학업중단숙려제 운영 지침 의 이해를 통해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돕고자 했다. 또한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에 대한 연계 방법을 안내함으로써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한 이후에도 사회적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했다.

이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연계율을 향상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다 전문적인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Wee센터 및 각 급 학교 간의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위기사례 발생 시 보다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여 학교 부적응·학업중단 예방 및 학교복귀를 효율적이고 전문적으로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