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서울시, '사회주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승인 2017.06.20  03:23:56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서울시는 오는 8월 14~25일까지 '2017 사회주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주택 시민 아이디어 공모전' 주제는 건축과 정책 2개 부문으로 나뉘고, 건축부문은 사회경제적 약자를 위한 바람직한 주거유형과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간제안 등 사회주택의 사업취지를 살리는 설계안을 제시한다.

또 정책부문은 사회주택 공급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제도 개선, 사업실행을 위한 민·관 거버넌스 유형, 새로운 사회주택 공급 모델 등이다.

이번 공모전은 특별한 자격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3인 이하)으로 참여 가능하다.1개 부문에 중복해 3개 작품 이내로 신청할 수 있고, 제품 제출 기준에 따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9월 중 1차 예비 심사와 최종 전문가 심층심사를 통해 총 22개 작품(부문별 11개 작품)을 선정해 수상자에겐 상금 및 시장상을 수여한다.

이어 수상작들은  ‘2017 시 사회주택 홍보 및 전시회’와 연계해 전시 기회도 주어지고, 향후 사회주택 설계 및 정책수립에 적극 활용한다.

정유승 시 주택건축국장은 "시가 선도적으로 추진 중인 사회주택은 영국, 네덜란드 등에서는 이미 활성화 돼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낯선 정책"이라고 말했다.

 

김영명 기자 youngmyeong@naver.com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ad45
ad47

Hot issue

default_news_ad4

인기기사

포토

1 2 3
set_P1

무료운세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