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현재, 서울시와 경기도 서부, 강원도 영서는 낮 최고기온이 33℃ 내외로 오르겠다"며 "전라도, 경남, 제주도는 50~150mm의 비가온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14~15일)은 ▲ 강원영동, 전라도(13일부터), 경남(13일부터), 제주도(13일부터) : 50~150mm (많은 곳 전남, 제주산지 200mm 이상) 등이다.

기상청은 또 ▲ 충청남부, 경북 : 30~80mm(많은 곳 120mm 이상) ▲ 서울.경기, 강원영서, 충청북부, 울릉도.독도(15일) : 5~40mm 등이다.

내일(14일)은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겠다.모레(15일)는 남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다가 서쪽지방은 오후에 차차 그치겠다.

14일 찬 공기를 동반한 기압골이 접근하면서 서해상의 저기압을 발달시키겠습니다. 이에 따라 오늘 전라도와 제주도에서 비가 시작되어 내일 전국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특히, 14일(월)~15일(화) 충청남부와 남부지방, 제주도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mm 이상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전남과 제주도에는 지형적인 영향까지 더해지면서 200mm 이상의 매우 많은 비가 오는 곳도 있겠으니 산사태, 침수 및 산간 계곡 야영객 안전 사고 등 비 피해에 각별히 유의 바란다.

또한, 강원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16일까지 비가 이어지면서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한편, 강수량의 지역차가 매우 크겠고, 저기압의 위치와 이동 속도에 따라 예상 강수량이 달라질 수 있으니, 앞으로 발표되는 최신 기상정보를 참고하기 바란다.

현재, 서울과 경기서부, 강원영서는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낮 최고기온이 33℃ 내외로 오르면서 매우 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다.

폭염특보 발표 지역 중 일부 지역의 최고기온은 특보 기준보다 낮을 수 있다. 오늘 아침까지 강원산지와 일부 내륙에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부터 서해상과 남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오늘 서해상을 시작으로 내일은 남해상에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오늘까지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