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양 해수욕장 (국제뉴스/이연희 기자)

(서울=국제뉴스) 김택수 기자 = 기상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오후까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돌풍과 함께 강원북부를 중심으로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예상 강수량(16일부터 17일까지)은 ▲ 경기북부, 강원도, 북한 20~70mm(많은 곳 강원북부 100mm 이상) 비가 오겠다.

또 ▲ 서울.경기남부, 충청도, 전북동부내륙, 경상도(남해안 제외), 제주도 10~50mm ▲ 전라도(전북동부내륙 제외), 경남남해안, 서해5도, 울릉도.독도 5~30mm 등이다.

모레(18일)는 서해상에 위치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중부지방은 새벽부터 비가 오겠고, 남부지방은 낮 동안 가끔 비가 오겠습니다. 한편,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오면서 낮 기온은 평년보다 조금 낮겠고, 아침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다.오늘 밤부터 내일(17일) 아침 사이에 강원산지와 일부 남부내륙에는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동해중부해상에는 강한 바람과 함께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또한, 오늘과 내일(17일) 서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하기 바란다.

당분간 동해안은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