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전 방송되는 SBS 좋은 아침 ‘하.우.스’ (하나뿐인 우리 집 스토리’) 코너에서는 배우 이항나 부부가 1년 넘게 준비해 지은 작지만 특별한 집을 낱낱이 공개한다. 

■ 배우 이항나 부부의 소형 주택 짓기 프로젝트!

영화 '변호인'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연기파 배우 이항나가 천연동 작은 땅에 4층짜리 소형 주택을 지었다.

하얀 외관이 눈길을 사로잡는 이 집은 좁은 공간을 극복하기 위해 스킵플로어 구조를 최대한 활용했다고 한다.

냉장고가 올라가지 못해 난간을 자를 정도로 좁은 집이지만, 곳곳에 1인용 의자를 두어 휴식과 인테리어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원목 마루로 따뜻한 느낌을 준 거실과 빈티지한 느낌의 주방은 각기 다른 층으로 구분되어 있지만 마주 볼 수 있는 구조로 배치되어 있다. 

유일한 복층 공간으로 개방감을 자랑하는 아이 방. 아이 방 복층에 놓인 침대 옆으로 위층의 파우더룸이 보인다.

아이 방보다 반 층 높은 곳에 자리 잡은 부부 침실은 필요한 가구만 놓아 미니멀한 스타일을 추구했다고 한다.

꼭대기 층으로 올라가면 빈티지한 느낌의 욕실이 있다. 힘들게 올린 욕조와 더불어 큰 창부터 TV까지 구비된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공간이다.

마지막으로 부부가 작업실로 사용하는 지하 공간에는 대나무를 두어 자연을 느끼며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꾸몄다고 한다.

■ 집을 찾아온 깜짝 손님! 남성진-김지영 부부

이사를 얼마 앞두지 않은 시점에 깜짝 손님이 이항나 부부를 찾았다.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 남성진-김지영 부부인데, 두 부부는 속마음도 공유할 정도로 친하다고 한다.

아직 가구가 들어오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특이한 공간 구조만으로도 두 사람의 부러움을 샀는데, 결국 김지영 입에서 ‘집을 짓자’는 말이 나왔다. 과연 남성진의 반응은?

많은 노력 끝에 얻은 이항나 부부의 개성 가득한 소형 주택은 부부의 손길이 닿지 않은 곳이 없을 정도로 부부의 애정과 노력이 담뿍 담긴 공간이다.

남성진-김지영 부부가 밝히는 이항나 부부와의 깊은 인연부터 소형 주택 짓기 프로젝트의 뒷이야기까지 17일 ‘좋은 아침’에서 공개된다. 

SBS 좋은 아침 하.우.스는 ‘하나뿐인 우리 집 스토리’ 라는 의미로 규모는 작지만 사는 사람에게 꼭 맞춘 작은 집을 소개하며 우리 이웃의 이야기와 내 집 마련에 대한 정보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9시 1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